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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영어] 8품사 이름, 주어는 S, 동사는 V 이런거 알아야지 학교 수업 이해할 수 있어요!

고등영어로 넘어갈 수록 문장의 길이가 길어지기 때문에 주어와 동사, 목적어를 잘 표시해야 헷갈리지 않고 문장을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학교 때부터는 학교 수업시간에 문장을 해석하면서 선생님들이 주어 동사를 표시하면서 문장을 해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주어는 s, 동사는 v 이런식으로 표시합니다!

저도 이런식으로 표시하고 꾸미는 문장에는 괄호를 치고, 역접(이야기가 반전될 때) 접속사에는 세모를 하고 그런 저만의 방식으로 해석을 하는데요, 

주어는 s, 동사는 v, 목적어는 o 이런 표기법을 잘 모르는 아이들이 많지만 학교 수업시간에는 이런 것들을 물어볼 수 없어서 그냥 넘어가서 수업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어서 저는 수업 시작 전에 항상 이 부분을 먼저 알려주고 수업을 합니다!

그래서 정리해 보았어요. 표기법을 공부하고 수업을 들을 때나 스스로 해석할 때 주어 동사 목적어 구분 잘해서 정확하게 해석합시다~~ 

 

1. 주어 : Subject   S로 표기

"~은, ~는, ~이, ~가" 

 

2. 동사 : Verb   V로 표기

~ 하다

 

3. 목적어 : Object    O로 표기

~을, ~를

간접목적어 : Indirect Object  -> I.O "~에게"

직접목적어: Direct Object  -> D.O  "~를"

I gave my friend a present.   : 나는 내 친구에게 선물을 주었다.

     

4. 보어 : complement   : 보충해주는 말     C로 표기 \

s.v 주격 보어 : 주어를 보충설명

o.c 목적격 보어 : 목적어를 보충설명

 

 

 

8품사 (8 Parts of Speech) 

1. 명사  Noun 

사람, 장소, 물건이나 생각의 이름 

House, teacher, cup, shop, peace, love, Leah 

 

2. 대명사 pronoun

사람, 장소, 물건, 생각의 이름을 대신해서 말하는 것

그것, 그, 그녀, 그들, 너, 나, 우리 

I, you, he, she, it, they, we, this, that ... 

 

3. 동사 Verb 

행동이나 경험을 묘사하는 말, 상태를 표현하는 말 "~하다" 

Run walk, push, eat   /  am, are, is 

 

4. 형용사 Adjective

명사나 대명사를 꾸미는 말  "~한" 

short, beautiful, pretty, happy, important 

 

5. 부사 Adverb

동사, 형용사, 부사 또는 문장전체를 꾸미는 말  "~하게"

빈도수(얼마나 자주), 때, 시간, 장소, 방법 등

- How (어떻게) : "~하게" quietly(조용하게), peacefully(평화롭게), carefully(조심스럽게)

- Where (어디에) : "~에" here(여기에), outside(밖에), behind(뒤에)

- When (언제) : now(지금), yesterday(어제), soon(곧), later(나중에), late(늦게) 등...

- How much(얼마나) : very(아주), too(너무), almost(거의)

- How often(얼마나 자주) : always(항상), sometimes(가끔), often(자주), usually(보통)

 

6. 전치사 preposition

장소, 시간, 방향 등을 묘사하기 위해 명사(또는 대명사) 앞에 쓰이는 말

in, on, under, above, during, over

 

7. 접속사 Conjunction 

문장 안에서 낱말과 낱말, 문장과 문장을 이어주는 말

and, but, or, although, because...

 

8. 감탄사 Interjection 

감정을 표현하는 말, 느낌표!

Wow!  Oh! 

 

 

★ 관련 유튜브 영상 : https://youtu.be/z54_pxWkp3s